1. if 문
int score = new Random().nextInt(100) + 1; // 1 ~ 100 난수 생성
if(score >= 90){
Log.e("score", score + " = A 학점입니다.");
}
if(score < 90) {
Log.e("score", score + " = B 학점입니다.");
}
2. if ~ else 문
int score = new Random().nextInt(100) + 1; // 1 ~ 100 난수 생성
if(score >= 90){
Log.e("score", score + " = A 학점입니다.");
} else {
Log.e("score", score + " = B 학점입니다.");
}
if(score >= 90) Log.e("score", score + " = A 학점입니다.");
else Log.e("score", score + " = B 학점입니다.");
3. 중첩 if 문
int score = new Random().nextInt(100) + 1; // 1 ~ 100 난수 생성
if(score >= 90){
Log.e("score", score + " = A 학점입니다.");
} else {
if(score >= 80){
Log.e("score", score + " = B 학점입니다.");
}else {
if(score >= 70){
Log.e("score", score + " = C 학점입니다.");
}else {
if(score >= 60){
Log.e("score", score + " = D 학점입니다.");
}else {
if(score > 50){
Log.e("score", score + " = E 학점입니다.");
}else {
Log.e("score", score + " = F 학점입니다.");
}
}
}
}
}
4. if ~ eles if ~ else 문
int score = new Random().nextInt(100) + 1; // 1 ~ 100 난수 생성
if (score >= 90) {
Log.e("score", score + " = A 학점입니다.");
} else if (score >= 80) {
Log.e("score", score + " = B 학점입니다.");
} else if (score >= 70) {
Log.e("score", score + " = C 학점입니다.");
} else if (score >= 60) {
Log.e("score", score + " = D 학점입니다.");
} else if (score > 50) {
Log.e("score", score + " = E 학점입니다.");
} else {
Log.e("score", score + " = F 학점입니다.");
}
5. switch문
int num = new Random().nextInt(6) + 1;
switch (num){
case 1:
Log.e("주사위", "1번이 나왔습니다.");
break;
case 2:
Log.e("주사위", "2번이 나왔습니다.");
break;
case 3:
Log.e("주사위", "3번이 나왔습니다.");
break;
case 4:
Log.e("주사위", "4번이 나왔습니다.");
break;
case 5:
Log.e("주사위", "5번이 나왔습니다.");
break;
case 6:
Log.e("주사위", "6번이 나왔습니다.");
break;
default:
Log.e("주사위 오류", num + "번은 나올 수 없는 번호입니다.");
break;
}
'자바 기초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연산자(Operator) (1) | 2020.03.30 |
---|---|
메소드(Method) (0) | 2020.03.17 |
실수형(Floating point type) 변수의 특징 (0) | 2020.03.13 |
정수형(Integer Type) 변수의 특징 (0) | 2020.02.17 |
데이터형(Data Type)과 입력값(Literal) (1) | 2020.02.11 |